공지사항

1주차 원격수업 청강 허용 및 개강 후 수강 정정 안내
2021.08.24
첨부파일
붙임5. (학생용)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신청서.xlsx


1.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신청 방법

. 개강후 수강 정정 이전에 수강신청 미신청 학생도 1주차 원격수업을 청강할 수 있습니다.

청강이 가능한 수업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강 여석이 없어 교강사에게 추가 신청을 요청하여 기존에 승인을 받은 교과목

수강 여석이 없어 교강사에게 추가 신청을 신규 요청할 교과목

수강 여석이 있고, 개강 후 전체 정정기간에 신규로 추가할 교과목

 

. 1주차 원격수업 청강은 교강사가 청강을 허용했더라도 실제 수강신청과 무관합니다.

청강 가능여부는 교강사의 재량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수업 담당 교강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은 학생이 직접 수강정정[9.6() 17:00 ~ 9.7() 24:00] 기간에 완료 하거나 단과대학 행정팀에서[9.9() 11:00 ~ 9.10() 17:00]에 입력 (교강사는 학생 수강신청을 대신 해줄 수 없습니다)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학생 본인이 졸업사정 및 수강신청내역 확인을 통해 이수구분 등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재수강, 다중전공은 표기된 이수구분과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 단과대학을 통하여 추가 확인 부탁드립니다.)

청강 내역은 913() ~ 914() 사이 일괄 삭제됨

 

.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신청 방법

일정

청강 신청 절차

820()~

826()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신청

청강 희망 과목 담당 교강사에게 이메일로 청강 신청

메일 제목: [청강] 수업번호 XXXXX 교과목명 XXXX 청강 신청 (XX학과 성명 학번 10자리
1주차 청강 신청서 작성(클릭) 후 메일 본문 또는 첨부파일로 송부

오프라인 대면 지양, 강의계획서에 기재된 담당 교강사 이메일로 연락

91()~

97()

교강사가 청강을 승인 시,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진행

- https://lms.hanyang.ac.kr/에서 청강 교과목 접근 가능 1주차 원격 수업 청강

96() 17~

97() 24

개강 후 수강신청기간 수강 정정 진행

1주차 원격 수업 청강은 교강사가 청강을 허용했더라도 최종적인 수강 허용의 개념이 아니며 실제 수강신청과 무관하기 때문에, 반드시 개강 후 정정기간동안 수강신청포털을 통해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진행

 

2. 개강 후 수강 정정 일정

개강 후 정정

구분

일정

전체 학년

9. 6() 17:00 ~ 9. 7() 24:00

학과 수강 정정

9. 9() 11:00 ~ 9. 10() 17:00

 

 

3. 문의

구분

문의처

청강 가능 여부 상세 문의

담당교강사/ 학생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개강 후 수강정정 상세 문의

담당교강사/ 학생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HY-ON 상세 이용법 문의

교육혁신팀 02-2220-2034

기타 수업/수강신청 문의

단과대학 행정팀/ 교무처 학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