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

ABOUT DEPARTMENT OF MUSIC

비전과 목표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세계무대를 꿈꾸는 뮤지션에게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해나가도록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창의성과 예술성을 가진 미래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의적 미래 인재로의 성장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개인의 전공실기 실습훈련은 물론 전학생이 창작물 제작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학과 전학생은 본인의 전공 악기 연주 이외에 작곡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교과과정을 밟아야 하며 창작곡 음원 제작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발전하는 교양인으로의 성장

재즈 빅 밴드, 라틴 앙상블, 팝 뮤직 앙상블 등의 밴드 앙상블의 합주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개인적인 훈련과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더불어 발전하는 시간을 통해프로페셔널 뮤지션으로의 소양을 쌓고 있습니다.

사람과 환경을 사랑하는 지성인으로의 성장

실용음악학과의 궁극적인 교육 목표는 우수한 창작물을 발표하여 문화예술계에 기여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사람과 환경을 우선시하는 지성인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체계적인 음악교육 이외의 인문학 교육과 인성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꾸준히 노력하는 예술가로의 성장

예술가로서의 소신과 개인의 작품에 대한 철학을 굳건히 하여 끈기 있게 활동을 지속시켜 나가도록 안내합니다. 호기롭고 용기 있는 아티스트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로 지도를 하고 있으며 개인의 앨범 작품 및 공연무대 등의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