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장인사말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981년과 1983년에 각각 설립된 체육학과와 경기지도학과를 모체로 한 스포츠과학부는 스포츠문화산업 및 스포츠과학 분야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부는 2005년도 대학교육협의회 학문분야평가에서 체육계열 최우수대학으로 평가받았으며, 2017년에는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QS세계대학평가)에서 스포츠관련 학문분야 51∼100위권을 달성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스포츠문화전공과 스포츠코칭전공으로 구성된 스포츠과학부의 우수성은 스포츠과학 학문 분야 내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적 소양의 기반 위에 『지속가능한 건강』 『스포츠문화·산업』 『인권·윤리·생활체육』 『스포츠의과학·경기력』 『스포츠+ICT/환경』 이라는 스포츠계 핵심 트렌드를 고려한 산업연계 (Industry-Coupled) 융합 교육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 혁명과 초연결 시대에 스포츠의 유용성은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입니다. 스포츠는 문화와 산업으로 그리고 과학으로 확장되었고, 그 중심에 스포츠과학의 학문적 유용성은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와 트렌드에 맞추어 스포츠과학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과 산업 발전을 선도할 실용적이고 창의적 인재가 되고자 하는 여러분들에게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부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원대한 꿈과 희망찬 미래를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부에서 키워 나가기를 바랍니다. ‘줄탁동시’(啐啄同時)의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뜨거운 열정, 희망찬 꿈, 따뜻한 인성을 갖춘 인재들에게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부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과학부장 박재우